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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 월간에세이 Essay




발행사 :   월간에세이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문학,
발행횟수 :   월간 (연12회)
발행일 :   매월 23일
12월호 정기발송일 :   2019년 11월 22일
정기구독가 [12개월] :  60,000 원 50,000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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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간물명

  월간에세이 Essay

발행사

  월간에세이

발행횟수 (연)

  월간 (연12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205*190mm  /  148P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50,000원, 정가: 60,000원 (17% 할인)

검색분류

  교양/종합,

주제

  문학,

관련교과 (초/중/고)

  국어 (문학/독서/작문/문법),

전공

  문학,

키워드

  문학,에세이,시사,사회 




    




최근호 정기발송일( 12월호) : 2019-11-22

정간물명

  월간에세이 Essay

발행사

  월간에세이

발행일

  매월 23일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우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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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남 더 나은 미래를 위해 _ 마빈 천

 

박성희의 구슬 꿰듯 하루하루 _ 박성희

 

생활의 발견 노을빛 사진의 추억 _ 권지예

 

윤재근의 주역산책 이호미(履虎尾)_ 윤재근

 

김학은의 경제와 예술 외팔이 경제학자이니까 _ 김학은

 

에세이 초대석 늙음, 그 완성에 대하여 _ 한지안

 

이달의 에세이 문장부호에 비추어 본 탄생과 인생 _ 유영만 / 신춘문예의 기쁨과 슬픔 _ 한소범

                   일상이 되어버린 뇌종양 _ 김연경 / 그러니까아침마다 출제되는 문제들 임대근

 

시인의 마을에서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었습니다 _ 이원

 

신화에게 길을 묻다 뒤돌아보지 말아야 했던 오르페우스 _ 김헌

 

쉼표를 찾아서 자연스러운 소통 _ 로버트 파우저

 

아침 창가에서 봉순이 _ 이주영

 

사막을 일구는 햇살 죽도록 힘들 때 기억할 것들 _ 박종화

 

가족의 얼굴 가족 풍경 _ 임형남

 

그림이 있는 에세이 동백과 마주하는 시간 _ 강종열

 

아름다운 터뷰 무대, 서로에게 빛이 되는 _ 정선아

 

재미난 手作 작업, 삶의 쉼표 _ 김희앙

 

클릭! 이 사람 내가 가는 길 _ 박미경

 

영화를 읽다 디즈니의 힘, <겨울왕국2> _ 강성률

 

결정적 순간 한라 설산의 접시 구름 _ 고승찬

 

healing&feeling 삶의 기술 _ 김준형

 

마음의 풍경 시간이라는 연기(煙氣) _ 도진기

 

꿈꾸는 안개숲 물고기 샤워와 글쓰기 _ 문지혁

 

키 작은 책꽂이 아버지의 밥상 _ 오인태

 

흙밭 마음밭 게으른 선배의 낚시 _ 박성일

 

에세이 독자 글마당 삶은 소유가 아닌 경험 이종호 / 너를 생각하며 송재오

 

흐르는 강물처럼 모두가 모두에게 복된 새해 _ 최창근

 

 

 



 







만남 현재라는 선물 _ 김하종(Vincenzo Bordo)

 

박성희의 대화가 중요해 _ 박성희

 

생활의 발견 착각의 여신 _ 권지예

 

윤재근의 주역산책 넷이 여덟으로 _ 윤재근

 

김학은의 경제와 예술 신파조사랑 _ 김학은

 

에세이 초대석 당신 안의 시인의 목소리 _ 정여울

 

이달의 에세이 할머니의 방울소리 _ 이미선 /사람의 향기 _ 송정림

나는 오늘도 출근을 한다 _ 정소담 /사람 그 자체를 바라본다는 것 _ 강백수

 

시인의 마을에서 비파 _ 조용미

 

신화에게 길을 묻다 귀게스의 반지 _ 김헌

 

Leaders 내 운명을 바꾼 한 사람 _ 고계원

 

아침 창가에서 무용(無用)의 아름다움 _ 백수린

 

히스토리아 서로 다른 냉면 두 그릇 _ 주영하

 

그림이 있는 에세이 사랑이 시작 되던 날 _ 김민정

 

재미난 手作 아름답고 풍요로운 시간 _ 오유리

 

클릭! 이 사람 그 날을 기다리며 _ 심채경

 

아름다운 터뷰 매듭, 인연을 잇다 _ 김은영

 

영화를 읽다 여성들의 아픔의 공유와 치유 _ 강성률

 

결정적 순간 덕유산 설화 _ 김석철

 

healing&feeling 굴비 엮듯이 줄줄이 _ 김준형

 

가족의 얼굴 군인이 된 너에게 _ 류웅재

 

흙밭 마음밭 냄새의 소유권 _ 황성진

 

사막을 일구는 햇살 심심한 듯 적당하게, 그리고 조금 새롭게 _ 신웅식

 

에세이 글마당 욕심쟁이의 기도 _ 김기연 / 그들의 삶에 경의를 _ 김둘

 

흐르는 강물처럼 운명의 힘 _ 최창근

 

 

 



 







만남 감동을 주는 연극, 감동을 주는 정치 _ 오신환

 

박성희의 내 마음속 풍선 _ 박성희

 

윤재근의 주역산책 비지(比之)를 누리자면 _ 윤재근

 

김학은의 경제와 예술 타타타타 _ 김학은

 

에세이 초대석 편견이라는 것 _ 양영은

 

이달의 에세이 암호명 팅커벨’ _ 박찬순 / 시루떡 _ 최정자

                   엄마와 아들 _ 김홍민 / 따듯한 손 _ 안병진

 

시인의 마을에서 언덕 _ 장석남

 

신화에게 길을 묻다 하르모니아의 목걸이 _ 김헌

 

마음의 풍경 그 바다에 가면 _ 박경순

 

철학에세이 기막히게 재미있는 게임 _ 김광식

 

히스토리아 실크로드, 교류의 길 _ 강인욱

 

가족의 얼굴 서로 가족처럼 _ 김예원

 

그림이 있는 에세이 새로운 경계에서 _ 김영자

 

뿌리를 찾아서 은실박이의 아름다움 _ 승경란

 

청춘, 꿈을 걷다 흔들리며 피는 꽃 _ 박희원

 

아름다운 터뷰 다시, 연필을 깎는 시간 _ 이현세

 

영화를 읽다 상처의 응시, 응시의 고통 _ 강성률

 

결정적 순간 다도해해상의 일출 _ 신용인

 

healing&feeling 진짜 삶의 모습 _ 김준형

 

 

 

아침 창가에서 우리 동네 상점들 _ 이수명



 







만남 음악, 나눔의 선물 _ 마시모 자네티

 

생활의 발견 쓰르라미 우는 한낮 _ 구효서

 

아침 창가에서 당신이 찻잎이라면 _ 박성희

 

윤재근의 주역산책 둘이 넷으로 _ 윤재근

 

김학은의 경제와 예술 저예요, ” _ 김학은

 

에세이 초대석 세상을 바꾼 변호인 _ 신현정

 

이달의 에세이 행복한 만남 _ 이향진 / 입관 _ 류정규

                   지저귀는 기계 _ 전병근 / 벌초 단상 _ 우찬제

 

시인의 마을에서 新派調 _ 이경림

 

흙밭 마음밭 잠시, 연기를 연기하고 _ 김태경

 

사막을 일구는 햇살 어제의 나죽이기 _ 이기우

 

마음의 풍경 마음을 둔다는 것 _ 최전호

 

가족의 얼굴 생애 첫 백수 _ 이유미

 

그림이 있는 에세이 내 인생은 꽃밭 _ 정현성

 

재미난 手作 완벽한 미완성 _ 양유완

 

사진, 그 상상의 공간 기억과 기록 _ 은명주

 

아름다운 터뷰, 시절을 넘어 시대로 _ 조효은·조용덕

 

영화를 읽다 파괴가 구원이 되는 비애 _ 김선엽

 

결정적 순간 냇물에 담긴 주왕산 가을 _ 윤화중

 

어느 오후의 그림카페 함께라는 의미 _ 한달란트

 

아트앤스토리 예술로 승화된 보석 _ 홍지연

 

히스토리아 조선선비들의 편 가르기 개탄 _ 이덕일

 

키작은 책꽂이 인간을 바라보는 세 가지 시선 _ 우애령

 

에세이 독자 글마당 권종원 연필아 고마워 _ 정유나 거북이의 책가방

 

 

 

흐르는 강물처럼 변호사와 의뢰인 _ 류제화



 







만남 서로의 시간에서 _ 장예원

 

생활의 발견 지하철에서 _ 구효서

 

윤재근의 주역산책 발몽(發蒙)하려고 _ 윤재근

 

김학은의 경제와 예술 사과의 이성 _ 김학은

 

원일희의 추억 속 사진 한 장 _ 원일희

 

에세이 초대석 요즘 뭐 하고 지내세요? _ 최창근


이달의 에세이 희망의 소리와 몸짓 _ 권이복 / 생활 속의 미니멀리즘 _ 오준

                  할매의 욕 _ 김시영 / 사막과 물 _ 최윤

 

시인의 마을에서 빨간 자두 한 송이의 말 _ 김승희

 

흙밭 마음밭 백송이 김밥꽃 _ 권성훈

 

사막을 일구는 햇살 커피는 인생의 맛이란다 _ 차혜영

 

마음의 풍경 일기가 주는 마음 _ 정용준

 

히스토리아 진짜로 극일(克日)하려면 _ 이덕일

 

그림이 있는 에세이 그림, 하나의 우주 _ 최승윤

 

뿌리를 찾아서 함께하는 시간 _ 오유미

 

사진, 그 상상의 공간 그 한 장을 위한 수많은 시간들 _ 박재진

 

어느 오후의 그림카페 가족 일기 _ 권미혜·박만희

 

아름다운 터뷰 같이의 가치로 연주하다 _ 김예지

 

아날로그 스토리 인생서점 _ 신혜연

 

결정적 순간 다도해해상, 열두구비길 _ 김용대

 

아트앤스토리 프랑스 주얼리 문화 기행 _ 홍지연

 

아침 창가에서 사랑이 메아리칠 때 _ 장옥관

 

키작은 책꽂이 광릉산 고사 _ 송재학

 

에세이 독자 글마당 마디의 법칙 _ 김완수 / 가위 _ 최혜윤

 

흐르는 강물처럼 그래봤자 계약, 그래도 계약 _ 류제화 



 







만남 만남의 고리 _ 정각스님

 

생활의 발견 잃은 자리에 남는 것 _ 구효서

 

윤재근의 주역산책 대인(大人)을 만나라 _ 윤재근

 

김학은의 경제와 예술 예술가의 심술 _ 김학은

 

원일희의 특파원과 외국어 _ 원일희

 

철학의 방 먹는 것의 즐거움 _ 윤평중

 

에세이 초대석 하늘은 알까요? _ 김준형

 

이달의 에세이 공간과 시간, 그리고 서로 맞바꾸기 _ 조무제 / 그런 여행 말고 이런 여행을_ 정우현

                   “너무 애쓰시지 마세요를 권하는 사회 _ 이명희 / 가면 속 비밀 _ 윤한

 

시인의 마을에서 너에게 안녕 _ 나태주

 

키작은 책꽂이 좋은 독자, 좋은 작가 _ 김현균

 

아침 창가에서 봄 안에서 봄을 보아라 _ 서영식

 

히스토리아 남인 선비 이현일의 여름 극기 _ 이덕일

 

그림이 있는 에세이 객관화되지 않은 정물 _ 정기준

 

Leaders 상징적인 뜻그림, ‘무늬’ _ 장응복

 

아름다운 터뷰 소리, 믿음에 대한 믿음 _ 홍성훈

 

 

 

청춘, 꿈을 걷다 느리게 살기 _ 이구름·정우성

 

첫발자국 첫인상이 나쁜 사람 _ 오혜란

 

꿈꾸는 안개숲 사랑한다는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는 _ 김상현

 

아트앤스토리 프랑스 왕실 보석 _ 홍지연

 

결정적 순간 북한산, 한여름의 꿈 _ 김규완

 

시간 여행자의 노트 있습니다 _ 김영훈

 

마음의 풍경 여름 기억 _ 정희재

 

흙밭 마음밭 반려견 록키의 추억 _ 박상진

 

에세이 독자 글마당 오만과 편견 _ 구봉정 / 절친과 회사 선후배 사이 _ 양세희

 

흐르는 강물처럼 꼰대그 이후 _ 류제화



 








[영화를 읽다] 디즈니의 힘, <겨울왕국2> / 강성률, 영화평론가·광운대 교수   2020년 2월

이상한 일이다. 크리스 벅과 제니퍼 리 감독이 연출한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가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시점(2019125)에서 벌써 916만 명을 동원했다. 이것만으로도 이미 역대 흥행 31위의 기록인데, 이 글이 활자화되었을 때에는 아마도 천만 관객을 가뿐히 넘어섰을 것으로 예상된다. 혹자들은 <겨울왕국> 애니메이션으로는 매우 특이하게 천만 관객을 동원했기 때문에 속편 역시 천만 관객을 동원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그렇지 않다. 속편은 전작처럼 귀에 감기는 주제곡이 없고, 내용도 그리 새롭지 않다. 무엇보다 이 현상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겨울왕국2>가 뮤지컬이기 때문이다.

내가 이 영화를 보면서 제일의아했던 것은 바로 이것이었다. 뮤지컬은 이미 할리우드에서도 그 수명을 다한 것으로 여겨지는 장르이다. 익히 알려진 것처럼, 뮤지컬의 전성기는 1930년대에서부터 1950년대까지의 할리우드 스튜디오 시스템의 황금기와 같다. 이 말을다르게 하면, 이후 뮤지컬의 시대는 급격히 저물었고, 2000년대 이후에는 할리우드에서도 뮤지컬은 매우 드문 장르가 되었다. 뮤지컬이 드문 것은 할리우드만의 상황이 아니다. 드라마보다 음악을 더 중시 여기고, 직접 작곡을 해야 하고, 배우가 가창을 해야 하는 장르이다 보니, 다른 나라에서는 더욱 귀한 장르가 되었다. 일례로 한국 영화계만 보더라도 다른 장르는 꽤 많지만, 심지어 서부극을 표방한 만주 웨스턴도 있었지만, 뮤지컬은 아예 등장하지도 않았다.

그런데 놀랍게도 <겨울왕국2>는 뮤지컬인데 이미 힘을 잃은 이 장르가 엄청난 흥행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물론 이를 두고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애니메이션은 영화의 장르 개념이 아닌 실사 영화와는 다른 기술력과 방식으로 만들어내는 다른 매체일 뿐이니 장르적으로 보면 이 영화는 뮤지컬이 맞다. 두루 아는 것처럼 뮤지컬과 극영화의 차이는 자신의 감정을 노래로 표현한다는 것이다. 주인공이나 다른 비중 있는 인물이 대사가 아닌 노래로 표현하는 것은 뮤지컬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들에게는 어색한 장르가 되게 하고, 일상적 연기를 하던 배우들에게는 엄청난 가창력을 요구하는 고난도의 장르가 되게 한다.

이렇게만 봐도 뮤지컬은 표현주의적 매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는 도저히 하지 않는 행동을 영화라는 틀 속에서만 진행하기 때문이다. 뮤지컬이 화려한 장르이며 멜로 라인을 다루고 있는 장르인 것도 이런 특성 때문이다. 놀라운 것은 화려한 명성에 맞는 멋진 뮤지컬 영화를 만들었던 황금기의 할리우드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것은 실사 영화가 아닌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이다. 애니메이션의 특성상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환상적인 내용을 디지털로 재현할 수 있고, 그 안에 남녀의 사랑을 담고 있으며 신비한 마법의 세계를 탐험하는 스토리를 내재하고 있다. 심지어 말과 사람이 짐승과 눈사람이 서로 대화를 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풍경이 애니메이션에서는 가능하다.

<겨울왕국2>는 이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의문의 목소리가 들리는, 마법을 지닌 엘사는 새로운 모험의 세계로 떠나는데, 그것은 부모와 연결되어 있는 신비한 비밀의 세상으로의 여행이다. 이 과정에서 동생 안나는 사랑에 빠져 마침내 결혼을 하고, 엘사는 모든 문제를 해결한 뒤 여왕이 된다. 디즈니가 즐겨 다루는 공주 이야기지만, 직접 모험을 떠나 쟁취하는 현대적 여성을 그리고 있고, 그 과정에서의 새로운 세상을 뛰어난 디지털 기술로 현실처럼 재현해낸다. 여기에 아름다운 노래가 더해지니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그야말로 마법의 세계가 되는 것이다. 영화가 현실의 고통과 답답함을 잠시나마 잊게 해주는 것이라면 디즈니 영화는 이 명제에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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